▲ ‘담배규제 강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가 18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금연 포스터 자료>

‘담배규제 강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가 18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 자유한국당 윤종필 의원, 민주평화당 김광수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과 한국금연운동협의회(회장 서홍관)가 주관한다.

청소년 흡연을 유도하는 담배광고 실태와 문제점, 궐련형 전자담배(가열담배) 주요 쟁점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규제 정책 필요성과 추진방향에 대해 토론하게 된다.

1부에서는 담배광고 규제를 주제로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서홍관 회장이 ‘담배소매점 담배광고 실태조사 결과’ △씨앤아이소비자연구소 조윤미 대표가 ‘미디어를 이용한 담배광고 실태 및 문제점’ △국가금연지원센터 선필호 책임전문원이 ‘국외 담배소매점 및 미디어 규제 사례’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궐련형 전자담배(가열담배) 규제를 주제로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백유진 센터장이 ‘가열담배 개요와 쟁점’을 △국가금연지원센터 이성규 센터장이 ‘향후 가열담배 시장 예측’을 발표한다.

3부에서는 우리나라 담배규제정책의 미비점, 향후 담배규제 강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 과제와 추진전략에 대해 전문가 및 참석자 간 토론으로 진행된다.

건강증진개발원은 “담배업계의 신종담배와 담배 마케팅에 대한 강력하고 전략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기에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담배규제 현안과 주요 쟁점을 인지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