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SPR/Cas9을 이용한 신약개발이 본격화된다.

머크와 제노웨이가 CRISPR/Cas9 설치류 모델 시장에서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새로운 CRISPR/Cas9 관련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인증할 수 있는 연구 분야를 지정했다.

이번 계약으로 제노웨이는 머크가 전세계에서 독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CRISPR 통합 원천 특허의 라이선스를 통해 비영리 기관 또는 영리 조직에서 근무하는 과학자들이 CRISPR/Cas9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과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다.

제노웨이는 계약에 따라 모델 생성과 유통 사업 및 가능성 있는 미국, 아시아 및 유럽 등에 초점을 맞춘 전임상 서비스 두 분야에서 서브라이선스 업체들의 네트워크를 개발할 수 있다.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 CEO인 우딧 바트라는 “제약 및 바이오기술 업계뿐만 아니라 대학 실험실들에 신속하게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연구를 돕고, 신약 개발 시간을 단축하며, 종전에는 치료가 어려웠던 질병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머크는 과학자들이 최신 CRISPR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윤리에 입각하여 적극적인 역할을 계속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렉상드르 프레샤 제노웨이 CEO는 "우리는 연구와 비즈니스가 결합된 이번 동맹을 통해 생리학적으로 더 중요한 모델과 궁극적으로 환자들에게 더 좋은 약품을 빠르게 공급해주는 데 필요한 지적 재산권을 과학 커뮤니티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