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은 지난달 30일 오후 6시 30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20회 심청효행대상 시상식 및 바람개비 콘서트’를 열었다.

심청효행대상은 가천문화재단 설립자인 이길여 가천길재단 회장이 지난 1999년에 고전소설 ‘심청전’의 배경인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에 심청동상을 제작, 기증한 것을 계기로 제정된 것으로 올해 20회를 맞았다.

심청효행상, 다문화 효부상, 다문화 도우미상 등 총 3개 부문에 총 16명의 수상자가 상을 받았으며 각 부문별 대상은 1,000만원, 본상 500만원, 특별상 300만원의 장학금(상금)과 함께 100만원 상당의 무료종합건강검진권 2장 등 약 1억 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졌다. 또 수상자 배출학교에는 교육기자재와 홍보비 등이 별도로 지원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길여 회장, 박남춘 인천시장,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윤관석・이정미・윤상현・박인숙 국회의원, 홍인성 중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또 이번 시상식과 함께 가천길재단 설립 60주년을 맞아 재단의 성장과 발전을 함께해 온 인천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일반시민, 군인, 의경, 소외계층 등 4,000여명을 무료로 초대해 바람개비 콘서트가 열렸다.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한 이번 콘서트에는 이마에스트리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춘 뮤지컬 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의 감동적인 무대와 인기가수 홍진영, 김범수, AOA의 화려한 퍼포먼스 등이 이어져 클래식과 트로트, 발라드와 댄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길여 회장은 “우리 민족의 근간이 되는 효(孝) 문화를 생활 속에서 묵묵히 실천해온 수상자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길병원과 가천길재단에 보내주신 인천시민들의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리고 인천이 더욱 발전하는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