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의과대학 의생명과학교실 전흥재 교수(세포․조직공학연구소장)가 세계적인 출판사인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에서 ‘Advances in Experimental Medicine and Biology(이하, AEMB)’ 편집자로 두 권의 의학전문교과서를 출간했다.

이 두 권은 재생의학분야 최신기술 연구와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고 평가되고 있다. AEMB은 30여 년간 실험의학 및 생물학 전 분야에서 종합적인 연구 결과를 토대로 독자들에게 신경과학, 미생물학, 면역학, 생화학, 의공학, 암연구 등 다학제 분야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고 있다.

전 교수가 출판한 교과서인 AEMB 1077호는 세계 16개국 저명한 석학들이 28개 chapter, 1088호는 12개국 석학들이 26개 chapter로 구성, 재생의학부분을 총망라한 글로벌 프로젝트 산물이다.

▲ 전흥재 교수

전흥재 교수는 “재생의학 분야에 관한 교과서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지 않은데 학문적인 기여를 하여 큰 영광이다.”며 “당시 국내 최고권위자인 세계조직공학회 수석부회장인 강길선 교수(전북대)의 헌신적인 도움에 의하여 집대성 될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 교과서는 8월 말부터 스프링거와 아마존 등 세계적인 온라인 서적 구매 사이트에서 판매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