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기독병원협회(ACHA, 회장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 2018년도 총회 및 제23차 연례대회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한국을 비롯 일본, 대만,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아시아 6개국 기독병원 관계자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메이필드호텔과 명지병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시아기독병원협회 의료선교의 새로운 지평’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례대회에는 필리핀 대표단이 최초로 참가했으며, 스와질랜드 에스와티니에 기독의과대학을 설립하는데 각국이 적극 협력하기로 하는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총회는 지난 8일 오후 메이필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이왕준 아시아기독병원협회장의 개막연설과 개막 예배를 시작으로 한국YMCA 안재웅 이사장의 ‘평화의 문화 구축’(Building a Culture of Peace)을 주제로한 특강, 환영만찬과 이사회 등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명지병원으로 장소를 옮겨 본격적인 연례대회에 돌입, ‘지역사회 봉사에 기반한 병원 선교’, ‘남아프리카 스와질랜드 의료선교 사명 제안’ 등 각국의 대표들이 다양한 주제로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또 각국 참가자들은 명지병원의 ‘환자중심의 병원 혁신 사례’에 대한 워크숍과 함께 혁신의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임직각과 오두산 통일전망대 등을 방문, 세계적인 핫이슈로 떠오른 평화무드 일로에 있는 남북분단의 현장을 둘러보는 기회도 가졌다.

마지막 날인 10일은 메이필드호텔에서 참가국가 별 의료선교 현황과 과제 등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과 폐막 예배를 끝으로 3일간의 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왕준 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 나라와 인원이 늘어나고 있고, 새로운 회원국도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앞으로 싱가포르와 홍콩, 인도네시아 등의 회원 가입도 가시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친교의 장을 넘어 아시아는 물론 아프리카 지역으로의 구체적인 선교의 사명을 실천하는 ‘의료선교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대회’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019년도  총회 및 제24차 연례대회는 태국의 방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