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고혈압학회(회장 김일중)는 지난 7일, 의료기관 심사청구진단 컨설팅 전문기업인 (주)숨메디텍(대표 이병설)과 의료기관 경영 개선 및 편의를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김일중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임상고혈압학회 500여 회원사 의료기관에 (주)숨메디텍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과 사전심사 청구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의료기관 경영 개선과 청구 삭감과 누락 등 적정 진료비 청구의 어려움들을 해소시키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임상고혈압학회는 한국가정혈압학회의 전신을 이어받아 가정혈압을 토대로 고혈압에 연관된 학문의 발전과 교육 및 정보교류, 임상적 응용의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2018년 11월 현재 1,600여개 의료기관 진료비 컨설팅을 해온 (주)숨메디텍은 11월 1일 보건복지부에서 고시한 「요양․의료급여비용 자율점검제」에 대한 부당청구 여부 및 소명 자료에 대한 전문컨설팅 서비스도 확장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의원용 사전심사청구 프로그램 ‘EZONE DOCTOR’와 치과용 사전심사청구 프로그램 ‘EZONE DENTAL’은 의·치과에서 심평원에 청구하기 전 삭감예방과 누락을 방지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진료비 컨설팅 경험과 전문의와 전문심사자들의 노하우로 개발 제공하여 의료기관들의 진료비 수익개선에 일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