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지난 6일, 미국 워싱턴 D.C 미주개발은행(IDB) 본부에서 개최된 ‘한-IDB협력 세미나’에 참여했다.

이 세미나는 우리나라 재외공관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보건의료산업의 발전을 지원하는 ‘메디컬 코리아 거점공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주미합중국한국대사관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국의 뛰어난 건강보험제도의 바레인 수출 등으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심사평가원의 ‘ICT 기반 HIRA시스템’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한 IDB 측의 적극적 요청으로 성사됐으며 보건복지부, 외교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IDB 및 중남미 국가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는 IDB본부와 칠레, 멕시코 등 중남미 10개국 700여명을 원격으로 연결하는 webinar 형식으로 진행되어 ‘심평원의 기능과 역할을 활용한 보편적 의료보장 달성’, ‘빅데이터를 기반한 의약품 관리와 DUR 시스템’, ‘중남미 지역의 디지털 헬스케어’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토론자 자격으로 현지에서 원격으로 참여한 각국 보건부 및 IDB 대표자들은 세션별 주제에 대해 실시간 토론을 벌여 각 국의 물리적 거리를 무색하게 하였으며, 특히 한국의 건강보험제도와 HIRA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