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집단 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초기 대응과 안전관리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광수 의원(민주평화당)은 7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학교 집단 환자 발생에 따른 진단과 분석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김광수 의원은 이날 “학교급식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미래사회의 건강한 국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의 일환”이라며 “특히, 학교 급식이 면역력이 약한 성장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만큼 질적 수준 향상과 안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교 현장에서 학교급식을 위한 영양교사 및 영양사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종종 학교 집단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학교 집단 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초기 대응과 안전관리 대책 마련에 대해 논의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 집단 환자에 대한 명확한 진단과 해결방안 마련을 통해 학교급식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마련됐다.

이날 남상진 서울홍연초등학교 영양교사가 ‘학교 집단 환자 발생에 따른 진단과 분석’을 주제로 발제했으며, 조성일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이혜림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관, 신영민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중독예방과장, 김동로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과 사무관, 이영순 경북 구평남부초등학교 영양교사가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나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