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목) 양일간  ‘공공보건의료사업 업그레이드 실무 교육’을 캠코 인재개발원(충남 아산)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국 공공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공보건의료사업 추진에 필요한 기획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공공보건의료사업 계획 수립에 필요한 핵심 개념과 평가 지표 설정, 지역사회 현황 분석 및 문제 진단을 위한 과정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공공의료인으로서 사명감과 조직력 향상을 위한 마인드 교육, 공공보건의료사업 이론 및 공공보건의료계획 우수사례 비교분석을 통해 스스로 직접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를 토대로 각 담당자들이 향후 공공보건의료사업에 관한 목표를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코칭할 계획이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공공보건의료기관은 그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공공성 강화와 적정진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건강안전망 기능 수행,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등의 역할을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역량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이러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수립하는데 새로운 역량을 펼칠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