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 생물안전 컨퍼런스’가 25-26일 제주도 휘닉스제주리조트에서 열린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서장우), 한국생물안전협회(협회장 장원종)는 23일 “이번 컨퍼런스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를 취급하는 연구기관의 생물안전 전문가와 관련 학계, 산업계 전문가 등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공통분야인 백신개발과 생물안전, 생물안전 및 생물보안 국가관리제도 안내, 생물안전 적용에 대해 전문가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 프리 컨퍼런스에서는 기관생물안전위원회의 효율적 운영, 생물안전 연구시설 안전관리 및 백신개발과 생물안전 등 3개 주제에 대해 사람, 동물, 수산 분야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과 아울러 생물안전 및 생물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된다.

질병관리본부 강연호 생물안전평가과장은 “최근 의약품, 미용용품 개발을 위해 병원체를 이용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병원체에 대한 생물안전 및 보안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우리나라 병원체 안전관리를 위한 관계 부처간 협력체계를 안정적으로 지속시키고 자율적인 생물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민간과 정부가 상호 협업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