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교육부문 김영미 교사, 복지부문 최미자 팀장, 한승수 유한재단 이사장, 간호부문 성주향 소장, 복지부문 김헌숙 봉사원

유한재단(이사장 한승수)은 19일 유한양행에서 본사에서 재단 관계자 및 역대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27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을 가졌다.

금년 시상에는 간호부문에 성주향 소장 (만79세, 성주향부부상담연구소), 교육부문에 김영미 교사 (만50 세,  김해합성초등학교), 복지부문에 김헌숙 봉사원 (만64세,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예성봉사회), 최미자 팀장 (만73세, 하나호스피스재단 수원기독호스피스회 실버봉사)이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유한재단 한승수 이사장은 “봉사를 통해 아름답고,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헌신적이고 모범적인 삶을 살아오신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모든 국민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으며 이 시대의 빛과 소금이 되는 헌신적인 훌륭한 봉사자들을 앞으로도 계속 찾아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재라봉사상은 사회 봉사의 일념으로 평생을 살았고 자신의 전 재산을 유한재단에 헌납한 유재라 여사(유한양행 설립자 유일한 박사의 영애)의 숭고한 삶을 기념하기 위하여 1992년 유한재단이 제정하였다. 유한재단은 매년 간호, 교육, 복지 분야에서 헌신적인 봉사의 본을 보여 온 여성 인사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