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원장 조승연)은 성남시 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실시된 “성남시의료원과 함께하는 초등학교 심폐소생술 교육행사”가 참여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공리에 종료됐다.

성남시 수정구・중원구 21개 초등학교에서 약 900명이 참여한 교육행사에는 성남시의료원 소속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간호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응급상황에 대한 풍부한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을 전달함으로써 교육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실습용 인형과 연결된 앱(App)을 통해 실습 즉시 심폐압박과 호흡의 적정성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효과성 높은 교육을 실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공의료기획단은 “ 심폐소생술 교육행사를 통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성남시의료원 개원에 대한 지역사회의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행사는 지난 4월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되었다. 성남시의료원은 509병상과 음압격리 총 11개 병상, 일반격리 총 30개 병상으로 지역사회 공공성 높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신뢰받는 성남시의료원이 되고자 전 직원들이 노력하고 있으며,  2019년 하반기 개원을 목표로 개원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