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클러스터 전경>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오는 10월 4일,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개원 한다.

베스티안재단은 오송 메디클러스터를 통해서 병원을 중심으로 바이오, 의료 IT 연구소 및 기업이 협력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해내는 상생협력체를 실현한다.

10월 4일 개원 당일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7층 대강당에서 오전 11시 충청북도, 소방관계자, 오송 국책기관, 의료기관, 제약/바이오기업, 의료기기기업 등을 초청하여 개원을 기념하는 개원식을 진행하고, 오후 1시부터는 바이오 분야 및 IT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병원중심 바이오·IT 융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바이오섹션에서는 병원현장의 수요를 기반으로 베스티안 의료진, 연구진 및 유관기업들이 의료기기 등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한 사례를 소개한다.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는 10월 4일 300병상 규모와 연구시설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개원하며, 중증화상센터 40병상, 화상응급센터 30병상, 종합병원 일반병상 90병상을 포함해 베스티안병원 130병상, 첨단임상시험센터 140병상, 기업과 기관간의 연구개발 허브역할을 하게 될 베스티안 중개연구센터를 갖춘 이노베이션 센터를 갖추게 된다.

베스티안재단은 지난 9월 3일(월) 인공지능 전문기업 ㈜아크릴과 함께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챗봇 서비스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