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수 회장>

전라남도의사회(회장 이필수)는 한방에 의과의료기기와 전문의약품 사용, 응급약 비치 등 한의사협회가 주장하고 있는 요구가 하나라도 허용된다면 의료계 전면 파업 선봉에 설 것 이라고 밝혔다.

전남도의사회는 13일 성명서를 통해 한의사협회가 면허의 배타성을 부정하며 의과의료기기 및 전문의약품의 사용, 응급의약품 비치까지 주장하고 있는 것은 명백히 근본이 다른 한의사가 의과대학졸업과 의사면허, 현대 의학적 지식이 전혀 없는 채로 전혀 다른 체계의 의과진료를 사이비 무면허의료행위로 시도하려는, 국민건강을 볼모로 이윤을 추구하려하는 파렴치한 주장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이론이 검증되지 않고 표준화 및 과학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한방에 대한 정부의 계속적인 지원은 국민의 건강을 훼손하고 의료보험재정을 낭비하는 것 이라며, 한방치매사업, 한방 난임 지원사업 등을 즉각 중단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부정책시행에서 비과학적이고 검증되지 않은 한방의 참여 자격을 배제하여 한방(요양)병원의 폐쇄, 촉탁의사의 자격 및 금연치료자격의 제한과 노인장기요양의사소견서 발급 자격 취소, 만성질환관리제, 장애인 주치의제 등에서한의사의 참여를 모두 배제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전남도의사회는 한의사협회 요구 사항이 하나라도 하용된다면 전면 파업을 포함 대정부 투쟁의 선봉에 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