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중인 강윤식 병원장>

기쁨병원(원장 강윤식)이 서혜부 탈장수술 1만5,000례(1만5,250)를 돌파했다. 2016년 1만건을 달성한데 이어 2년 만이다. 대형병원이 아닌 외과 수술병원으로는 국내에서 처음이다.

강윤식 원장은 2001년 국내 최초로 탈장전문센터를 개원한 인물이다. 현재 대한외과학회 부회장과 서울대학교병원 외과 동문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기쁨병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탈장수술을 하는 병원으로, 매년 2,000여건의 탈장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도 벌써 1,821명의 환자가 탈장수술로 기쁨병원을 다녀갔다. 지난해에는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메디컬아시아’ 특성화병원 탈장 부문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기쁨병원이 탈장수술 1만5,000례를 달성한 데에는 강윤식 원장이 스스로 개발한 '직접-봉합 강윤식 탈장수술'법의 영향이 크다.

기쁨병원은 인공망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무(無)인공망’ 탈장수술법으로 이 같은 후유증의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또 3cm의 최소 절개를 통해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빨라 수술 후 3-4시간이면 퇴원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수술부위에만 간단하게 국소마취하기 때문에 나이가 많거나 심각한 지병이 있어도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무인공망 탈장수술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기쁨병원을 찾는 외국인 환자도 급증하고 있다. 올해 8월 기준으로 25개국에서 339명의 환자가 다녀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