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권인숙)은 7일(금) 건보공단 서울스마트워크센터에서 저출산 극복 및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정시퇴근 문화조성과 가사노동 양성 균등분담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저출산의 원인 중 하나인 여성에게 치우친 가사노동을 양성이 균등분담할 수 있도록 ‘정시퇴근 문화조성’과 ‘남성의 가사노동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공단이 일․가정양립의 모범사례를 제시하여 가사노동 양성분담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김용익 공단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여성의 가사돌봄노동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우선과제이며, 남성의 가사노동 참여를 위해서는 직장의 ‘정시퇴근’과 ‘남성의 가사노동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권인숙)은 “일․생활 균형의 사회문화 조성은 여성의 돌봄노동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산을 해소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건강보험공단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함께 새로운 문화조성을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협약 이후, 공단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공단을 모범적인 일․가정양립의 직장모델로 만들기 위한 컨설팅 제공과 인식개선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