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현장전문가 중심 커뮤니티케어 정책포럼이 7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정책포럼에서는 ‘커뮤니티케어와 지역복지공동체’를 주제로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정착을 위한 민관협력 추진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이날 보건복지부 임강섭 커뮤니티케어추진팀장이 커뮤니티케어 추진방향을, 최균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커뮤니티케어와 지역복지공동체 구축을 내용으로 발표한다.

토론에는 지은구 계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한동우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허준수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정병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장영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정책연구실장이 참여한다.

커뮤니티케어 추진본부장을 맡고 있는 보건복지부 배병준 사회복지정책실장은 정책포럼 축사를 통해,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병원(시설) 중심에서 커뮤니티케어로 전환하는 과정(transition period)에서 보건의료ㆍ요양ㆍ복지ㆍ주거 등 지역 기반의 서비스 제공, 전달체계 연계ㆍ통합, 재정 개혁 및 법적 기반 마련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추진할 수 있도록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커뮤니티케어 추진방향’을 10월까지 수립, 발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