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9월 5일(수)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미래관에서 ‘건강보험연구협의체 제1회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건강보험연구협의체’는 ▲전문 연구지식과 주요 현안 교류 ▲공동연구를 통한 건강보험 연구역량 제고 ▲중복연구를 방지로 건강보험 재원의 효율적인 사용 등을 위해 심평원 심사평가연구소(소장 허윤정)와 건보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원장 이용갑)이 지난 5월에 함께 구성한 연구협력기구이다.

공동세미나는 양 기관 연구소(원)이 교대로 주관하는 것으로, 이번 행사는 심사평가연구소 주관이며, 건강보험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2회 공동세미나는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동 세미나는 ‘노인 의료비 관리 효율화 연구 전략’을 주제로, 양 기관에서 수행한 연구내용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여 향후 연구전략 수립에 반영하고자 개최된다.

심사평가연구소는 ‘치매 환자의 의료·요양 이용 분석’ 연구를 위하여 치매등록정보, 치매환자 자격정보 등 외부기관과의 자료연계를 진행한 과정과 분석계획을 소개할 예정이다.

건강보험정책연구원은 ‘장기요양 노인 코호트 구축 연구’에서 장기요양 노인 코호트 구축의 필요성과 구축방법, 조사와 표본설계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허윤정 연구소장과 건보공단 이용갑 연구원장은 “이번 공동세미나를 계기로 양 기관의 연구 협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전문가 및 대학도 함께 참여하는 건강보험 지식공동체로 확대시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