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의료기기 종사자를 위한 건강보험 및 치료재료 제도,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등에 관한 ‘건강보험 실무실습과정’ 교육을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건강보험 실무실습과정’은 최신 규정의 치료재료 급여결정 체계, 상대가치점수 등의 건강보험제도를 이해하고 실제 보험등록에 관한 자료 작성 등 실습을 진행하는 한편, 신의료기술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심사관을 비롯해 의료기기 업계 15년 이상 경력을 지닌 현직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교육생의 건강보험 관련 전문 지식 습득과 실무 활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업계가 교육과정으로 접하기 어려웠던 이론과 신의료기술평가 신청서 및 요양급여행위평가 신청서 작성, 치료재료 신청 및 사후관리, 빅데이터 분야 등에 대한 실습과정을 통하여 교육 수료 후 현업에서 바로 보험 관련 실무 적용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협회는 ‘건강보험 실무실습과정’외에도 2018년 하반기 의료기기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개설을 앞두고 있으며, △의료기기 수출입 세액관리 △의료기기 공정경쟁규약과정 △의료기기 전주기 분야 심화교육 등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업계의 애로사항 및 교육에 대한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의료기기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서 의료기기산업계 종사자 역량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건강보험 교육은 유료과정으로 협회 교육홈페이지 (http://edu.kmdia.or.kr)에서 현재 성황리에 접수 중이며, 교육비 입금까지 완료되어야 교육 입교가 확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연구팀(070-7725-8660, 8715 / edu@kmdia.or.kr )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