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코오롱생명과학 이우석대표, 한국애보트 EPD 제약사업부 이승윤 대표
코오롱제약(대표 이우석)은 애보트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과 전문의약품 총 10품목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코오롱제약은 소아과 전문의약품 시장의 인지도를 높여 확고한 강자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2017년 약 140억원의 매출액(12월 MAT, IMS Health 데이터 기준)을 발생했던 것 만큼, 계약 이후 코오롱제약의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종합/대학병원 뿐만 아니라 전국 로컬 의원급 소아과에서 대부분 처방되고 있는 만큼, 기존 소아과 시장에 인지도가 높았던 코오롱제약의 입장에서는 영업/마케팅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계약품목은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250mg, 500mg) / 클래리시드엑스엘서방정(500mg) /클래리시드건조시럽(125mg/5ml, 250mg/5ml)과 하이드라섹산(10mg, 30mg), 호쿠날린패취(0.5mg, 1mg, 2mg)이다.
 
코오롱제약의 이우석대표는 “이번 코프로모션의 성공이 회사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제품의 성공적 판매를 통해 기존 소아과 시장에서 인지도를 NO.1으로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중상위권 제약사로 도약하는 기회로 삼을 것” 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