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이 올해 2분기 연결 매출 9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김완섭)은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932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179억원(영업이익률 19.2%), 164억원(당기순이익률 17.6%)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 13.6%, 14.6%, 42.3% 증가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63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 28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1%, -21.7%, 36.4% 증감했으며, 영업이익의 감소는 휴톡스 제2공장의 운영 인력 사전 충원에 따른 비용 증가 등의 제조원가 상승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전년 2분기 매출 59억원, 영업이익 33억원, 당기순이익 21억원) 
 
이번 실적은 ‘휴온스’를 비롯해 의료용기 및 프린팅 사업을 전개하는 ‘휴베나’와 소독제 사업을 영위하는 ‘휴온스메디케어’ 등 자회사들의 매출이 신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글로벌은 하반기에도 자회사들의 성장세를 이어가는 한편, 주력 품목인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주’의 연내 ‘미간주름 개선’에 대한 국내 임상 3상 완료 및 제2공장 준공 등의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더 큰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인 휴온스를 통해 ‘휴톡스주’의 해외 수출 국가 확대를 위한 노력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 4월 유럽을 시작으로 브라질, 이란, 러시아 등과 약 1,900억원 규모의 대형 수출 계약을 잇따라 체결하는 등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휴온스를 포함해 자회사들의 성장세에 속도가 붙으며 올해 2분기에는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하반기에도 주력 품목인 ‘휴톡스주’의 국내 임상 3상 완료, 제 2공장 준공, 수출 국가 확대 등 호재가 예상되는 만큼, 지금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같은날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온스와 휴메딕스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먼저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전문의약품, 수탁사업 부문에서 큰 폭의 성장에 힘입어 2분기 매출 800억원을 돌파하면서 분기 매출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801억원, 영업이익 125억원(영업이익률 15.6%), 당기순이익 105억원(당기순이익률 13.1%)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1%, 42.7%, 57.4% 증가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784억원, 영업이익 131억원(영업이익률 16.7%), 당기순이익 113억원(당기순이익률 14.4%)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7%, 38.8%, 41.9% 증가했다. 
 
2분기에는 전문의약품과 수탁사업 부문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9%, 8.4%의 성장세를 보이면서 호실적을 이끌었으며,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휴톡스주의 안정적인 해외 수출 또한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2분기는 전세계의 최대 제약 시장인 미국에 국내 제약사 최초로 주사제 완제품 수출이라는 뜻 깊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하반기에는 ‘리도카인주사제’의 미국 시장 진출 경험을 살려 미국 FDA에 추가 품목 허가 추진 준비를 구체화할 예정이며, 글로벌 수출 시장 확대 전략 기조를 유지해 수출 지역 다변화와 품목 확대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뷰티헬스케어 사업 강화를 위해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주’의 세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선제적으로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전세계 주요 국가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 하고 있다. 
 
지난 4월 유럽 수출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브라질, 이란, 러시아 등과 약 1,90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추가로 기타 지역 국가들에서도 수출 계약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 하반기에도 호재를 이어갈 전망이다.
 
휴메딕스(대표 정구완)는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165억원, 영업이익 14억원, 당기순이익 2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 16%, -48%, -62%  증감했다고 밝혔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액 147억원, 영업이익 6억원, 당기순이익 14억원 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1%, -76%, -46% 증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감소는 휴메딕스 제 2공장 준공 및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 비용의 반영, 시생산 등 일시적인 재고자산 비용 정리, 필러 및 화장품 사업부문의 국내외 영업·마케팅 활동 강화 등의 비용 증가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휴메딕스는 필러 및 화장품 사업 부문의 영업·마케팅 활동 비용이 증가했지만, 주력 품목인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국내 매출이 지난 1분기에 이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유럽, 중국, 남미, 동남아시아 등 해외 진출 국가가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에는 매출 상승세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는 “하반기에는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와 PDRN주사제 ‘리비탈렉스주’의 영업 및 마케팅을 한층 강화해 수익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하며 “또한 히알루론산 기술력과 에스테틱 분야에서도 활용 가치가 높은 PDRN 소재를 결합한 화장품 및 응용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미래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