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대병원은 13일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대전광역시립 정신병원 신성규 행정원장, 대전광역시립 제2노인전문병원 송재의 원장, 충남대병원 송민호 원장, 대전보훈병원 송시헌 원장,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이성호 원장, 대전광역시립 제1노인전문병원 이종걸 원장>

충남대병원(원장 송민호)은 13일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와 MOU를 체결했다.

협의체는 대전보훈병원,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대전광역시립 제1노인전문병원, 대전광역시립 제2노인전문병원, 대전광역시립 정신병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은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 내 건강안전망 및 의료전달체계를 구축해 지역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와 보편적 의료복지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협의체는 공공보건의료사업계획 수립 및 시행 연계, 취약지역 의료봉사 연계,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 연계, 지역 내 의료전달체계 구축, 전문 의료기술 교류, 기타 공공보건의료사업을 협력키로 했다.

앞서 다섯 차례의 간담회를 진행해 2018년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와 연계하는 의료봉사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CP개발 및 보급, 공공보건의료사업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 연계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대전지역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를 확립하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공공보건의료의 책무 및 역할 수행으로 지역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송민호 원장은 “대전지역 6개 공공의료기관이 협력해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초석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