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사연, 18일 소득불평등 해법찾기 포럼           뉴고려병원 응급의료센터 개소식 가져           충남대 교수합창단, 14일 제10회 환우 위한 음악회 성료           의협, 만관제 시범사업 참여 '개원가 반발 확산'           “마약류 밀반입‧유통 반드시 차단”           산의회, 불가항력적 의료사고 보상 전액 국가부담 촉구           건보공단, 인권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건보공단, ‘웹 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           아이엠재활요양병원, 13일 심폐소생술 교육           수탁자책임전문위, 13일 ‘국민연금 수탁자 책임 활동 가이드라인’ 논의
2018.12.16 일 17:29
> 병원
     
울산대병원, 의료서비스 환자만족도 전국 상위권
건호사서비스 영역은 전국 최고 수준
2018년 08월 11일 (토) 10:22:18 한창규 기자 jun0166@nate.com
   
 

환자들이 직접 참여한 의료서비스 평가인 ‘환자경험평가’ 에서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에 입원했던 환자들은 의료서비스에 대해 대체로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대병원은 6개 평가항목 부분에서 모두 평균보다 높은 점수인 87.48점으로 평균 점수인 83.56점 높은 점수를 받으며 환자들에게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각 항목별로 보아도 동일종별(상급종합병원) 평균이나 동일지역(경상지역)평균하고 비교해도 높았다.

간호사서비스 영역은 92.65점으로 6개 영역 중 점수가 가장 높았다. 환자를 대하는 태도(존중/예의, 경청)와 의사소통(병원생활에 대한 설명, 환자 요구를 처리하는 노력) 평가에서 전국 최고 점수인 93.75점과 비교했을시 근소한 차이를 보여 전국 최고 간호 서비스 수준을 보였다.

이 외에도 △의사서비스 영역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 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 평가도 88.61~83.69점으로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안종준 적정진료관리실장은 “최초로 환자가 직접 참여한 의료서비스 환자경험 평가결과 공개는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제공에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환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우려 환자중심의 의료문화를 제공하고 만들어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대병원은 회진안내 예고 시스템 도입 및 자체 환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치료과정에서 환자가 함께 참여하여 긍정적 치료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향상 시키고 있다.

한창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드월드뉴스(http://www.medwor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신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04379)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1길 25,5층(한강로3가, 여성단체협의회빌딩) 의계신문사
전화 : 02)797-7431  |  팩스 : 02)797-7410  |  발행인 : 박명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인
Copyright 2011 메드월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