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신희석)은 지난 1일 오전9시 암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사랑나눔 헌혈증 전달식’을 가졌다.

공군 교육사령부 항공과학고등학교 학생훈육관 안치웅 상사가 지난 20여년간 모아왔던 소중한 헌혈증 50장을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밝힘에 따른 것이다.

이날 안 상사가 기부한 헌혈증은 모두 전혈헌혈증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전혈헌혈은 약 2주에 한번 씩 할 수 있는 성분헌혈과 달리 한 번 채혈 후 2개월 이상의 회복기간을 가져야만해 연 5회로 제한돼 있다.

이에 개인이 50매의 전혈헌혈증을 모으기 위해선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상대병원측은 “많은 수의 헌혈증을 여럿이 십시일반 모아 기증한 사례는 간혹 있으나 개인이 장기간에 걸쳐 모아온 헌혈증을 기부한 사례는 드물다”고 밝혔다.

안 상사는 “지난 20여년간 여러 공군부대에서 근무하면서 부대에서 권장하는 헌혈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보니 많은 수의 헌혈증을 모으게 됐다”며,“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특별히 병상에서 고통 받는 소아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희석 병원장은“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안치웅 훈육관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기증 받은 헌혈증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 등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한 곳에 소중히 사용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