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규격의 서비스 품질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공단은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의 국제인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해 가격관리프로세스 품질경영체계를 마련하였고, 한국생산성본부의 2단계 심사를 거쳐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에 대한 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다.

‘공단의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는 장기요양 수급자가 사용하는 복지용구 가격결정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적정한 가격에 품질 좋은 복지용구를 공급하기 위해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복지용구를 공급하는 업체에서 복지용구 제품가격을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도록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복지용구 제품가격 산출해보기’도 운영하는 등 가격결정의 투명성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임재룡 장기요양상임이사는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의 품질경영인증은 복지용구의 가격산정부터 적정가격 유지 및 조정에 이르는 가격관리프로세스를 국제공인기관에서 인정받는 것으로, 객관적이고 투명한 가격관리를 통해 장기요양수급자가 양질의 복지용구를 적정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이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에 대한 적합성 인증제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