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지난달 25일 베트남 호치민시의 쉐라톤 사이공 호텔에서 ‘2018 Medical Korea in Vietnam’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베트남 의료 학술교류회, 한국의료 홍보회 및 비즈니스 미팅 등으로 진행됐다. 베트남 상공회의소(회장 Vu Tien Loc, 이하 VCCI)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했다.

우리나라 대표단은 10개 의료기관과 6개 유치업체 관계자로 구성됐으며,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베트남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행사장에는 베트남 현지 38개 유관 업체에서 참석, 한국 의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이날 비즈니스 미팅에서는 총 35건의 기관별 집중 상담이 이루어져 신규 환자유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행사 일환으로 개최한 진흥원-VCCI 간 회의에서 베트남 기업의 우수 직원을 대상으로 한 한국의료 건강검진, 나눔의료, 의료 학술교류회 개최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를 합의했다.

한국 대표단은 방문기간 중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 베트남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논의 및 현지 의료기관 방문을 통한 협력 네트워크 확대 등 다양한 측면에서 베트남 환자 유치 방안을 모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