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전 제34대 의협회장선거에 입후보 등록한 주수호 전 의협 공보이사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하면서 타 후보에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선거참여 독려운동에 동참할 것을 제의하는 등 선거운동 3대 원칙을 제시했다.

주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30분 의협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운동 *포지티브(Positive) 선거운동 *적극적인 선거참여 독려운동 등 3원칙을 제시했다.

주 후보는 존경받는 전문가단체로서의 위상을 세우는 것이 의료계의 중요한 과제라는 점을 감안, 최소비용으로 효과적인 선거운동을 전개하고, 선거에 소요된 비용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또 타 후보들에 대해 사실에 부합되지 않거나 근거가 부족한 의혹을 제기하거나 음해하지 않을 것이나 전혀 사실무근이거나 근거없는 비방과 비난을 한다면 철저하게 책임을 물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주 후보는 과도하게 제한된 선거권에다 투표율까지 낮다면 특정연고에 기반을 둔 당선도 가능할 뿐 아니라 선거 후 대표성 논란의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직선제 선거의 취지를 살리고 대표선 논란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집행부의 탄생을 위해서 투표율이 높아야 한다는 판단하에 투표율을 높이는 선거참여 독려운동을 전개하겠다며, 타 후보들도 이 운동에 동참할 것을 제의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