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난임센터는 수면과 난소기능의 연관성 임상연구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임상연구는 수면의 질 평가 및 혈액검사를 통해 수면과 난소기능의 연관성, 강력한 항산화기능을 가진 멜라토닌 복용이 시험관 아기 시술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진행된다.

임상시험 참가대상은 만 20세 이상 40세 이하 난임 여성 중에서 시험관 아기 시술을 받는 환자로 다른 병력 및 복용 중인 약물이 없어야 한다.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분당차병원 임상시험센터 홈페이지(http://ctc.chamc.co.kr) 임상시험 모집공고 게시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임상 참여자는 시험관 아기 시술을 진행하면서 수면 질 평가(PSQI)와 혈액 내 멜라토닌 수치 등의 검사를 받게 된다. 검사를 통해 수면의 질 평가와 함께 건강한 수면을 위한 생활습관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착상률 향상과 관련된 자궁내막 자극술이 무상으로 지원된다.자궁내막 자극술은 자궁내막의 조직 생검술을 시행할 때처럼 자궁내막에미세한 상처를 내는 방법이다. 자궁내막 자극술을 시행함으로써 자궁 내 경한 염증 반응을 일으키고, 상처가 치유되면서 착상을 돕는 여러 가지 물질들이 분비되어 착상률이 높아지게 된다.

분당차병원 난임센터는 이번 연구를 통해 멜라토닌 투여 전과 투여 후의 산화스트레스 및 자궁내막의 변화, 수면의 질, 시험관 시술 결과들을 비교해 보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생활습관을 교육하고 착상률 및 가임능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임상시험은 식약처와 임상시험심사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연구로 무작위 전향적 이중맹검(Double Blind)으로 진행될 계획이다.(문의: 분당차병원 난임센터 ☎031-780-5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