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24일, 기업공시를 통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11.7% 성장한 1256억 원, 영업이익은 26.6% 증가한 74억 원을 기록해 외형과 수익성 측면 모두 양호한 성적을 거뒀다.
 
사업별로는 일반의약품을 비롯한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고, 전문의약품 부문의 매출액 역시 약가 인하 반영에도 불구하고 소폭 증가해 회사의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매출액에 대해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모두 최근 5년 래 도입 또는 출시한 제품들의 매출 확대가 가시화되면서 성장을 뒷받침했다”고 말하며 “또한 간판 브랜드인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등도 꾸준한 실적을 유지해 이 같은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수익성 향상으로 확보한 비용을 신약 개발 등 R&D 활동에 투입하는 생산적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표적항암제 ‘IDX-1197’,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62’, 항체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76’, 프로바이오틱스 및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등 유망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 진행 상황도 순조롭다.
 
일동제약은 R&D 강화 기조를 이어가는 한편, 의약품 분야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컨슈머헬스케어 분야의 브랜드 강화와 함께 신규 사업 발굴 등 수익원 확보에도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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