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남성과학회 세부 연구회로 2017년 8월 창립한 대한비뇨생식기통합기능의학연구회가 ‘비뇨생식기 주요질환의 예방치료 지침서’를 발간했다.

지침서는 11개의 비뇨생식기 질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질환마다 일반적인 의학적 배경과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식이, 운동요법 및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그간의 연구 결과들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서술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손쉽게 예방치료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100쪽 분량의 자그마한 책 크기가 일반인들이 휴대하기에 좋아 환자들이 궁금해 했던 사항들 위주로 정리되어 있어 의사들의 진료 현장 및 환자 교육 및 상담에도 큰 도움이 예상된다.

지침서를 발간한 대한비뇨생식기통합기능의학연구회 회장인 부산의대 박남철 교수는 “질환의 근본 원인과 기전을 찾아 인체 스스로가 생리적 균형을 이룸으로써 질병의 예방과 자연 치유능력을 회복시키는 예방치료 분야의 첫 단추를 이번 발간 사업을 통해 비뇨생식의학 영역에서 끼웠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 대한남성과학회 회장인 고려의대 문두건 교수는 “이번 지침서 발간을 디딤돌로 하여 앞으로 비뇨의학 분야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통합기능의학의 발전에 선도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겠다”고 밝혔다.

저자: 대한남성과학회 / 대한비뇨생식기통합기능의학연구회       

군자출판사, 94 페이지, ISBN: 979-11-5955-319-6

정가: 10,000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