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은 22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제3회 의료인 창업 아카데미’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현장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헬스케어 창업’ 주제로, 창업투자와 전략, 창업 사례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의료인 창업의 티핑포인트와 창업흐름(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승우 이사) ▲의사와 연구자를 연결하는 바이오 창업 생태계 (뉴플라이트 정현호 본부장) ▲의료기기개발 혁신 플랫폼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 ▲유전체 분석 연구의 사업화 (메디젠휴먼케어 신동직 대표) 등 바이오헬스분야 혁신 창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인력개발원은 “정부정책 기조에 맞춰 바이오헬스분야의 성장 잠재력은 물론 새로운 신규 일자리가 창출할 수 있는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이 시급하다”며, “바이오헬스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예비창업자 육성과 창업 붐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은 고위험·장기·대규모 투자 사업이라는 인식과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산업으로 개발, 임상, 인·허가, 제조, 유통 등 전 과정을 국가가 규제하며 제도적으로 타분야에 비해 까다로워 창업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다.

이에 인력개발원은 바이오헬스분야의 전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의료인이 ‘창업’이라는 새로운 전략을 통해 미래 먹거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의료인 창업 아카데미’ 특별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