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이 복지부에서 실시한 공직기강ㆍ민원처리 실태점검 결과 “윤리경영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수범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

진흥원은 지난해 윤리경영ㆍ투명경영의 구현 및 정착을 중점 추진목표로 정하고, 깨끗하고 신뢰받는 윤리경영 체제의 실현을 위하여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面對面 서약, 윤리의식 설문조사 및 전문가초청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윤리경영 캐릭터 및 표어를 개발하여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한, 클린신고센터의 활성화를 위하여 신고자의 신분보호 장치 및 신고보상제도 도입, 윤리경영 자기점검제 실시, 윤리경영 및 이사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등 윤리경영실천시스템을 구축하여 윤리의식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경호 원장은 지난 7일(화) 혁신월례조회에서 “비윤리적 행동은 기관의 생존을 위협할 수 있다”며, “전직원이 윤리적인 사고와 행동을 생활화하여 진흥원이 세계에서 가장 투명하고 공정하며 신뢰받는 모범적인 윤리문화 정착에 함께할 것임”을 표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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