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시행하는 의료관련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우수사례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5일 열린 활동보고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지역 표본감시기관인 일산병원은 2017년도 의료관련 감염병 예방‧관리사업에서 권역중심병원으로 선정되며 지난해 의료관련 감염병 유행 발생 관리 및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먼저 권역 내 참여병원을 대상으로 의료관련 감염병 및 역량강화를 위한 주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관련 워크샵을 개최해 의료관련 감염병 관련 최신정보를 공유하는 등 감염예방을 위한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해 운영해왔다.

또한 격리, 직원감염관리, 병문안 개선 등 의료관련 감염병 관리와 관련된 자문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다제내성 감염예방을 위한 감염관리를 주제로 질향상 활동을 펼치는 등 의료관련 감염병 환자의 체계적 관리 등을 수행해 왔다.

이밖에 의료관련 감염병 예방‧관리사업을 위하여 감염병 지역네트워크를 마련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에 기여하며 감염예방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의료관련 감염병 예방 ‧관리사업을 하며 펼친 다양한 사업이 감염관리를 위한 효과적 대응체계 마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 앞으로도 보험자병원으로서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감염관리활동을 펼치고 권역 내 의료기관과의 지속적인 인프라 구축을 통해 감염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