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은 5월 25일 의무부총장 접견실에서 고(故) 이흥식 교우(고대의대 26회 졸업) 가족 의학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받은 1억 원은 고려대 의과대학의 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사용된다.

기부식에는 이흥식 교우의 누나인 이금단, 조카(이금단의 딸) 등 이흥식 교우의 가족과 친인척과 이기형 의무부총장, 박종웅 의무기획처장이 참석했다.

고(故) 이흥식 교우의 누나인 이금단 님은 “생전 동생의 유지를 오늘 비로소 전달할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롭다”면서 “동생의 모교가 더 훌륭한 의사를 양성하고, 더 많이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이흥식 교우님께서 행하신 기부와 나눔의 정신은 학교발전은 물론 후배들의 귀감이 될 것”이라며, “전달해 주신 고귀한 뜻을 가슴에 새기고 미래 의학을 선도할 인재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7년 2월 별세한 고(故) 이흥식 교우는 모교 26회 졸업으로 호생의원 원장으로 지역사회에 인술을 베풀어 왔다. 한국의 대표 문인을 배출한 ‘현대문학’ 문예지에 ‘전장은 뜰보다 슬프다’(1968), 들꽃과 바람(1970), 대춘부(1974) 등 작품을 등재하며 1960~70년대 시인으로도 활동했다. 생전 고대의대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온 이흥식 교우는 배우자 및 자녀가 없어 형제자매에게 유산을 남겼고, 가족들이 그 유지를 받들어 기부하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