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간호사회는 8월8일 코엑스 3층 세미나실(317호)에서 ‘간호와 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간호사 180명이 참석하는 이번 세미나는 연명의료결정제도의 의미와 문제점(신성준·동국의대 신장내과), 호스피스 및 연명의료결정제도 시행의 현재( 라정란·서울성모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팀장)가 발표된다. 등록비는 없다.

또 행정간호사를 위한 기획능력 향상 교육도 8월13-14일 열린다.

병원간호사회 회관 3층 강당서 열리는 교육은 행정담당 간호사 또는 수간호사 56명(병원당 2명, 선착순 마감)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행정간호사의 역할과 기대(김연희·서울아산병원 간호부원장), 임상에서의 간호행정 기획과 실무(김창경·세브란스병원 수석간호부장), 최고의 파워포인트를 만들기 위한 팁(김상훈·서울의대 순환기내과 교수), 기획서 작성 I· II, 기획서 발표 및 평가(김윤석·디스커버리러닝 대표), 간호부서의 효과적인 문서 작성 실제(조정숙·서울대병원 간호본부장)가 진행된다.

프리셉터 역량다지기(보수교육)는 20-21일, 27-28일 열린다. 프리셉터로 활동하고 있는 간호사 56명(병원당 2명, 선착순 마감)이 대상이다.

승진수간호사 업무능력향상 과정은 23-24일, 30-31일(보수교육) 진행된다. 승진 1년 미만 수간호사 56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2018년 간호정책포럼은 29일 앰배서더호텔 그랜드볼룸 (2층)에서 예정돼 있다.

이날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김성란 회장이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감염관리인증기준개발’에 대해 발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