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6월 4일 4세대 로봇 수술기 다빈치Xi를 도입, 지난 4일부터 가동을 시작했다.

고신대복음병원 로봇수술센터(센터장 김택상 교수)는 다빈치xi 도입으로 더욱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게 됐다. 다빈치xi 로봇수술은 환자의 배꼽에 2.5cm 내외의 작은 절개를 통하여 최소 절개 수술로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통증 감소, 출혈 감소, 조기 회복, 입원 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비뇨의학과 김택상 교수는 “기존 복강경 수술에서는 수술 기구 조작 및 기술적 제약으로 다양한 질환에 적용하지 못했다”며, “로봇수술은 수술 기구를 정교하게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기존 복강경 수술보다 복잡하고 세밀한 동작이 가능해 다양한 질환 수술에 적용 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외과 뿐 아니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외과 전문 의료진 등이 다빈치 로봇 수술기를 이용하여 전립선암, 신장질환 및 신장암, 방광암, 비뇨기 폐색수술 뿐만 아니라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담낭절제술, 위암, 췌장암, 대장암, 비장절제술, 골반장기 탈출증 등에 다양하고 복잡한 수술에 활용할 예정이다.

고신대복음병원이 도입한 다빈치xi는 이전의 다빈치si 모델을 업그레이드 한 로봇으로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기존 모델보다 팔 역할을 하는 로봇기구가 더 작으면서도 길어져 집도의가 더 쉽고 정확하게 병변을 다룰 수 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4세대 로봇 수술기의 도입으로 부.울.경지역 로봇수술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