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회장 장일태) 임원진들이 지난 30일,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한 투쟁에 써달라며 투쟁기금 3천만원을 의협에 전달했다.

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 장일태 회장에 따르면, 문재인 케어는 정부가 일방적으로 추진 중인 불합리한 정책으로 이는 향후 의사들의 소신 있는 진료행위를 제한하고, 국민들의 경우 치료에 대한 자기 선택권을 빼앗기는 중대한 문제점이 있다고 강조하고, 이에 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 임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을 하여 3천만원의 투쟁기금을 모아 기부하게 되었음을 설명했다.

또한 의사들이 모든 환자들에게 최선의 진료를 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만드는 데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기를 바란다는 점과 함께,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한 의협의 강력한 투쟁의 시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의협 최대집 회장은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한 의협 투쟁의 발판이 될 수 있는 3천만 원이라는 거금을 투쟁기금으로 전달해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향후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한 투쟁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투쟁기금 전달식에 의협에서는 최대집 회장을 비롯한 상임이사진이, 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에서는 장일태 회장, 박진규 부회장, 조보영 학술이사, 이재학 학술이사가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