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L 직원들이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CS 교육을 받고 있다.

검사 전문기관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이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두차례 CS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임직원의 CS(고객 만족, customer satisfaction) 역량 강화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주제는 ‘가치제안 응대 스킬’. 비즈니스 측면에서 고객의 니즈 충족을 위한 환경을 설정하고 신뢰감을 주는 인적 서비스로 전화응대가 대표적인 예다.

이날 전화응대의 기본인 음성, 경청의 자세, 비즈니스 언어 등과 함께 부재 시 대처 방안, 고객 불만 접수 등 다양한 상황별 응대 내용이 교육됐다.

이를 바탕으로 모의 전화응대 상황에서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신속, 정확,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SCL은 고객만족콜센터를 운영해 검사문의, 결과문의 등 다양한 문의에 대한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녹취 시스템을 도입해 응대 서비스 향상에 나서고 있다.

SCL은 “이번 교육은 고객관리 부서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행돼 기업 이미지 및 내부 고객, 잠재고객의 니즈까지 고려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CS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