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의료연구소는 부산시가 진행하고 있는 한방치매예방사업 결과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2016년도에 이어  2017년도에도 총체적으로 부실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부산시민의 혈세를 낭비하고 있는 한방치매예방사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연구소는 2017년도 부산시 한방치매예방사업 결과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부산시 대상자 선정의 오류, 정밀 진단과정의 부재 등 총체적인 부실로 인해 치매예방사업이 아니라 인지점수 올리기 사업으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또 가장 심각한 문제는 한방치료의 치매예방 효과가 무작위 대조 이중맹검 임상시험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상태임에도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방치료를 시행했다는 점 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상한 점은 한의계는 지자체 사업결과를 근거로 한방치료의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것처럼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한의계가 지자체 사업을 한방치매 예방치료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하는 임상시험으로 여기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결국 부산시는 한방치매 예방치료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할 수 있도록 임상시험 대상자를 모집해 주고 막대한 혈세까지 투입하고 있다며, 효과와 안전성도 불확실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을 실험대상으로 삼고 혈세를 낭비하는 한방치매예방사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부산시에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부산시는 부산광역시한의사회와 협약을 체결하여 2017년도에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한방치매예방사업을 시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