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병원장 정호영)은 4월 27일 경상북도 의성군 농업인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농촌사랑운동본부(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와 안동의료원, 의성군보건소, 의성농협과 함께 ‘농촌사랑 의료지원 농업인 행복버스’를 펼쳤다.

이번 의료지원은 지역 내 보건의료수요는 높지만 의료서비스 접근성과 건강수준이 낮아 경상북도에서도 지역보건 수준이 가장 취약한 의성군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경북대병원에서는 의료지원의 컨트롤타워의 역할로 지역주민의 선호도가 높은 내과, 정형외과, 신경과, 피부과, 안과 위주로 진료과목을 편성하여 경상북도 북부지역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거점 공공병원인 안동의료원과 함께 유기적인 진료를 펼쳤다.

의성군 보건소에서도 치매조기검진 인력을 파견하여 의성군민들에게 치매 선별 검사 및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사랑운동본부에서는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의료혜택 제공을 위하여 2012년부터 매년 경북대병원에 의료지원 협조를 요청하고 있으며, 이에 경북대병원에서는 현재까지 총 24차례 의료지원을 실시하여 경북지역 농업인의 건강을 책임져 왔다.

실제로 최근 안동농협과 실시한 의료지원에서 발견된 이상 소견자에 대하여 경북대병원의 이식혈관외과 진료를 연계하여 중증질환을 조기 발견한 사례도 있다.

경북대병원은 경북지역민들과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늘 경북 농업인들의 건강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