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병원은 지난 20일 부산관광공사와 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가 후원하는 베트남 의료진 팸투어를 실시했다.

2018년 부산광역시가 추진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신규시장 의료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난 3월 2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VITM(Vietnam International Travel Mart) Hanoi 2018 박람회에 방문한 영향력 있는 의료관광 관계자중 선발해 팸투어 5박 6일, 의료참관 11일, 총 16박 17일동안 진행됐다.

대동병원을 비롯한 해운대백병원, 고운세상김양제피부과, 고운세상김종현성형외과, 라인업 치과 등 부산지역 8개 의료기관과 고려의료관광개발 1개의 유업체가 참여했다.

하노이대학교, 비에트뒤크병원, 호치민병원, 바딘병원 소속 의료진 4명과 S&K Co 유업체 1명으로 이루어진 베트남 팸투어단은 대동병원 소개 및 간담회를 마치고 재활치료센터, 종합건강검진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 영상의학과, 치과 등을 방문하였으며, 25일 박경환 병원장이 집도하는 외과 수술도 참관했다.

박경환 병원장은"최근 부산을 방문하는 베트남 관광객이 급증하는 만큼 의료산업적인면에서 대응하고 있다"며 "팸투어, 나눔의료, 의사연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환자 유치와 한국 의료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