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의료재단 포항 좋은선린요양병원이 은성의료재단으로 편입된 이후 335병상의 시설 규모와 전문인력(재활의학과 전문의 3명 및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포함 40명), 최신의료장비 등 모든 부분에서 포항 최대의 재활치료 거점병원으로 거듭났다 .

또한 본격적인 소아재활치료를 위해 소아물리치료실, 소아작업치료실, 언어치료실, 수중물리치료실을 갖추고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다.

소아재활치료는 발달지연, 뇌성마비, 지적장애, 유전성 대사장애, 사경, 기타 질환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아가 이용가능하다.

소아물리치료는 발달지연, 유전성 대사장애, 신경 근육계질환. 사경 등으로 발달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들에게 움직임, 근육의 긴장 형태 등을 평가하여 소아전담치료사가 보바스, 보이타 치료 등을 1대1로 제공한다.

소아작업치료는 아동에게 여러 가지 목적있는 활동과 감각 활동을 제공하여 정상적인 움직임과 감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아동 개개인의 발달에 적합한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지각, 인지기능, 일상생활활동, 연하기능 등을 향상시킨다.

소아언어치료는 신경계의 손상이나, 청각의 문제, 언어발달의 문제, 발더듬, 음성의 문제로 표현하거나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교육한다.

소아수중치료는 수중운동과 물리치료가 결합된 형태로 어떤 질병이나 사고 또는 내재적인 손상으로 인하여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으로 비정상적인 패턴들을 물의 특성을 이용한 여러 가지 수중기법들을 통하여 정상패턴으로 회복 또는 증진시킨다.

좋은선린요양병원은 “대부분의 병원들이 경영상의 어려움 등으로 소아재활치료실을 운영하는 것을 꺼려하지만, 장애아동 가족들의 계속적인 요청과 함께 병원이 어려울 때 포항시민들이 주신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소아재활치료실을 다시 운영하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활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이 좀 더 편하고 경제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