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김동석)는 8일 홍은동 그랜드힐튼 서울호텔에서 최대집 제40대 의협회장 당선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춘계학술대회를 갖고, 이대목동병원 ​의료진 즉각 석방과 의료사고특례법을 조속히 제정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김동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의사회 출범 2년 동안 힘든 산부인과 상황을 극복하고 진료의 다변화를 위해 춘계 및 추계학술대회와 5개월에 걸쳐 전국순회 지회세미나, 토요일 SGA 세미나로 학문적 갈등을 해소해 왔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1년여 전 서울역 광장에서 전국산부인과의사 궐기대회를 개최, 하나가 되어 동료의사를 지키기 위해 한마음이 되었다고 회고하면서 그 날의 함성이 계속 이어진다면 잘못된 법과 정책을 바로잡고 산부인과 뿐 아니라 의료계 위상을 되찾을 수 있다며, 투쟁의 상징인 최대집 당선자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최대집 당선자는 축사를 통해 ▲외과 계열 진료비를 3년간 OECD 평균까지 인상 ▲비급여 진료비의 전면 급여화 저지 ▲산부인과의사회 통합 등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직선제)산의회는 채택한 결의문을 통해 이대목동병원 사건은 의료진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기형적 의료시스템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인재라며 ▲무리한 구속수사를 중단하고 즉각 석방할 것 ▲범죄자를 양산하는 왜곡된 의료를 개혁할 것 ▲비현실적인 ‘문재인 케어’ 전면 재검토 할 것 ▲불가항력적인 의료사고 국가가 책임질 것 ▲의료 안정을 보장하는 의료사고특례법을 제정할 것 ▲신생아 사망사고 심평원은 반성할 것 등을 촉구했다.

이날 85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룬 가운데 진행된 춘계학술대회는 4개 강의실에서 산과, 부인과, 일반진료, 난임, 성의학, 초음파 등 다양한 심화강의로 일선에서 즉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