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가 ‘제8기 식의약 영리더’를 9일부터 25일까지 6개 지방청별로 모집한다.

‘식의약 영리더’는 중‧고등학생 3~4명이 한 팀이 되어 식의약 소통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UCC·로고송 제작, 캠페인 등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식의약 영리더’ 참가 주제는 ‘당 바로 알고 건강하게 먹기’, ‘화장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등 4개이며, 이 중 1개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활동할 수 있다.

최종 참여자는 신청자 중 총 50팀 내외로 선정해 5월2일 식약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5월부터 9월까지며, 학생들이 활동주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존 2개월(8-9월)에서 5개월(5-9월)로 연장했다.

영리더로 선정된 팀에는 식약처장의 위촉장이 수여되고, 봉사활동시간 인정, 우수활동팀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은 4월 25일까지 가까운 지방식약청에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식품‧의약품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청소년 대상 참여프로그램, 공모전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