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KOREA 2018이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13회째인 이 행사는 매년 약 45개국 2만5000여명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바이오·헬스 산업 전문 국제컨벤션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BIO KOREA 2018은 컨퍼런스, 비즈니스포럼, 전시회로 구성되며 이 중 전시회에서는 종근당, 대웅제약 등 국내 제약기업과 더불어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과 병원, 정부기관, 연구기관 등 관련업계가 바이오 산업의 최신 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정부의 최대 화두인 창업 및 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보건산업 분야의 혁신 기술과 제품을 창업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건의료 분야의 최신 기술은 NET 홍보관에서 선보이게 된다.

이 밖에 산학협력을 통한 보건의료 기술의 사업화 트렌드를 파악 해 볼 수 있는 H+TLO 홍보관, 혁신형 제약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대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혁신형 제약기업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기능식품존에서는 노바렉스 등 주요 건강기능식품 기업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영국, 스웨덴, 호주, 덴마크, 인도 등 해외 제약·바이오기업단의 많은 참여가 예정되어 글로벌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전시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BIO KOREA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회원 가입 후 4월6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참가 기업에게는 5%의 연속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전시 참가 기업은 현재 거래를 논의 중이거나 비즈니스 협력을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 초청에 필요한 항공비, 숙박비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