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김안과병원 워크숍 2차 참석자들이 종료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원장 김용란)은 17일·24일 두 차례에 걸쳐 전직원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숨가쁘게 변화되는 의료환경에서 설립 이후 57년째 발전과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김안과병원의 현황을 살펴보고, 경쟁력 있는 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모색하기 위해 ‘직원들이 만들어가는 김안과병원’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김용란 원장은 “50년 이상 장수하고 있는 병원 및 기업과 한때 이름이 높았으나 없어진 곳들을 소개하면서 이들 병원과 기업들의 흥망을 가른 요인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해보자”고 말했다.

또 김안과병원의 인력, 현황, 환자의 지역별 분포 등을 소개하며, 병원과 직원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자고 제안했다.

이어 운영시스템의 효율화, 외부고객 만족, 내부고객 만족, 미래성장 전략 등 2018년도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러한 운영 목표의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해볼 것을 주문했다.

이어 (주)헬스와이즈 김민정대표의 강의를 듣고 비용절감, 업무효율 프로세스, 부서간 협력증대, 교육훈련, 진료서비스 제고, 안전관리, 홍보마케팅, 직원참여를 주제로 조별토론을 벌이고 결과를 발표했다.

조별토론 결과 환자에게 대기시간을 이해시키는 방안, 수술환자의 신뢰감을 높이기 위한 방안, 낙상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 젊은층의 김안과병원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방안 등이 제시됐다.

김안과병원은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조별토론 결과 중 병원에 적용될 수 있는 것들을 추려 각 부서의 QI 주제로 채택해 보다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