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기술투자 파트너링(기술투자로드쇼)’ 행사가 지난 14일 충북 오송 C&V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주관했다.

바이오헬스 관련 입주기업이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해 투자사와의 파트너링 개최를 통한 투자활성화를 도모하는 ‘찾아가는 인베스트페어’로, 첫 번 째로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행사가 열린 것.

이날 ‘노아닉스’, ‘로피바이오’ 등 7개의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들이 참여했으며, 투자기관으로는 ‘인터베스트’, ‘KB인베스트먼트’ 등 8개의 투자 기관이 참여했다.

먼저 오송첨복단지 입주기업들이 나와 각 기업들이 연구 및 개발 중인 기술 및 제품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입주기업 및 투자사간 투자유치 및 투자실시를 위한 투자 상담회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투자기관들은 입주기업들의 IR 자료를 청취했으며 평가를 거쳐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들과 투자의향서 작성 및 투자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창의기술경영단 김용우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투자금이 부족해 연구수행 및 기술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과 미래발전 가능성이 뛰어난 기업을 찾지 못한 투자사들 상호 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기술투자 파트너링 행사는 향후 서울 및 대구 등지의 병원과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