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5월27-29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글로벌 의료IT 컨퍼런스 및 전시회인 ‘HIMSS Europe 2018 전시회’에 국가 홍보관을 조성키로 참여할 기업 및 의료기관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는 ‘ICT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경쟁력을 보유한 우리나라 기업이 독자적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국제 전시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

한국관 개설을 통해 세계 의료IT 전문가에게 한국 디지털헬스케어 기술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동 부스로 운영되는 한국관은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모집 후 선정 평가를 통해 구성되며, 참가기관에게는 △제품·서비스 홍보 부스 제공 △비즈니스 상담 공간 제공 △전시회 입장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의료기관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의 공고사항을 참고, 신청서를 19일까지 진흥원으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은 “이번 HIMSS Europe 전시회 참여를 통해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우리나라 디지털헬스케어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서 홍보함으로써 해외 잠재 고객 발굴 및 신시장 진입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