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회장 임현택)는 7일 아침 서울 종로구 서울특별시지방경찰청 청사 앞에서,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 사망 사건 당시, 구두발 차림으로 의료폐기물을 바닥에 쏟아 부으면서 조사한 서울경찰과 과학수사대의 지휘·감독 책임자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의 파면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임현택 회장은 “서울 경찰이 구두발 차림으로 감염관리지침 조차 지키지 않은 채 신생아실이 혼란에 빠진 상태에서 난입했고, 서울 경찰 과학수사대는 신생아실 바닥에 감염 확산 우려로 폐기물관리법상 이송 시에도 절대 뚜껑을 열지 않도록 규정되어 있는 의료폐기물을 쏟아 부은 뒤 증거를 수집했다”며, 이는 신생아 중환자가 12명이나 남아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도저히 믿기지 않는 일로 후진국에서 조차 그 유례를 찾아 볼 수 없는 끔찍하기 그지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임 회장은 서울경찰과 과학수사대의 지휘·감독 책임을 맡고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에게 최종 책임이 있으며, 이런 참담한 신생아 건강에 대한 중대 위해 행위에 대해 서울경찰청장을 파면하여 그 지휘·감독 책임을 엄히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청과의사회에서 진행한 서울경찰과 이주민 서울경찰청장 엄벌요구 서명에 단기간에 2,100여명의 국민이 참여했다.

임현택 회장은 다음 조치로 서울경찰과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을 형사고발하여 단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