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병원(원장 강윤식)이 급성충수염(맹장염) 수술 5,000례를 돌파했다.

서울에서 많은 급성충수염 수술을 하는 병원이기도 한 기쁨병원은 지난해 시행한 수술건수만 893건에 달했다.

충수절제술은 수술 중에서도 감염률이 상당히 높은 질환이다.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2016년 ‘수술별 수술부위 감염률 결과’에 따르면 충수절제술 후 감염이 발생한 경우는 8.0%에 달했는데, 기쁨병원의 충수절제술 후 감염률은 0.14%에 불과했다.

기쁨병원 하광일 부원장은 “8~9년 이상 복강경 충수절제술을 집도해 온 전문의들의 숙련된 경험을 통해 감염률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급성충수염은 빠르면 발병 8시간 이내, 그리고 72시간 내에는 무조건 터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충수가 터지면 급성복막염이 돼 합병증이 발생하거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강윤식 원장은 “충수절제술은 시간이 지체되면 염증이 심해지고 천공이 생겨 수술 후 감염 등 합병증이 급증하는 만큼 종합병원 응급실에서 시간을 지체하기보다는 경험 많은 외과의사들에게 신속한 수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다”며, “기쁨병원은 앞으로도 5,000례의 대기록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에게 최고의 수술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